제이앤케이사이언스 기승전결

우리는 아래와 같은 기준을 따릅니다.

1.놀랍고 행복하게!

-입사 후 한두 달이 되었을 때 ‘자신의 성장’에 스스로 놀라움을 경험하고 그 과정에서 ‘행복을 느끼는’ 것으로, 그곳이 이곳이었으면 해요.
-이곳은 ㈜제이앤케이사이언스이며 우리의 ‘슬로건’에요.

2.고객을 가장 잘 알고 이해하는 곳!

-우리 회사가 존재하는 까닭이며 이유, 원동력은 ‘고객’이에요. 우리가 하는 모든 업무의 출발은 고객에 대한 심도 있는 공감을 통해 ‘고객을 가장 잘 알고 이해’하고자 하는데 있어요.
-우리 회사의 ‘목적’이에요.

3.실무자는 결과를 내고, 상사는 책임을 집니다!

-실제 업무를 집행하는 실무자는 본인이 직접 수행하여 ‘결과(성과)를 만들어 내는 역할’을 해요. 실무자 본인 스스로가 업무 해결에 최선을 다해야 하죠.
-상사는 실무자가 업무를 수행하여 성과를 내도록 옆에서 ‘돕고 격려하고 지원하는 역할’이 핵심이고, ‘책임지는 것이 본질’이에요.

4.지식&경험의 차이를 인정, 혼자가 아닌 함께 높이기!

-구성원 각자의 ‘지식과 경험에 차이’가 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해요. 상호간 존중하는 바탕에서, ‘알려주고 서로 감사하는’ 문화를 지향해요.
-웃음이 떠나지 않고 소통이 원활한 업무 환경은 ‘열린 마음’에서 시작해요.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며, 차별, 멸시, 따돌림 등이 없는 성숙한 문화를 함께 만들어요.

5.업무는 수직적, 관계는 수평적!

-업무의 성과&효율을 위하여 ‘관리와 진행프로세스은 수직적인 구조’를 갖추지만, 권위주의로 이어질 경우 자존감 및 창의성을 손상시킬 수 있어요.
-실제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‘상사나 선임이 실무자의 자리로 가서 논의하고 협의해야’ 해요.
-실무자의 창의성과 의견, 아이디어 그리고 해결 방법에 대해, ‘적극적으로 이해하고 수용하려는 자세’가 아주 아주 중요해요. 제발, “내가 이전에 해봐서 아는데~~” 이런 말은 하지 마세요.
-나의 생각과 의견을 상대방이 받아들이지 않는 것은 당연하게 있을 수 있어요. 상대방이 더 잘 수긍하고 긍정적으로 느끼며 적극적으로 행동하도록 ‘설득’하는 것도 꼭~ 꼭 필요해요.

6.세상이 아무리 변하고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어요!

-지난 오랜 세월동안 대부분의 ‘원리와 원칙’은 변하지 않고 현재도 유지되고 있어요. 동료 간의 ‘예절, 에티켓’도 그 중 하나이구요. 상호 간에 가벼운 말과 행동이 상처를 줄 수 있듯 동료들 사이에 ‘기본적인 상식+매너+배려’ 등이 통했으면 해요.
-품질보증, 믿을 수 있는 상품은 고객들의 사용자 경험을 꾸준히 높여, 점차 대중적인 브랜드가 되는 것이 대부분이에요.
-선량한 목적&목표를 갖고, 엄청난 노력과 눈물 그리고 땀으로 성공하는 것에 100% 동의하고 지지하며 뜨거운 박수를 보내요.

7.여기는 회사이며 기업입니다!

-이곳은 ‘상업적 목적’을 위해 모여, 이를 실현하는 곳 이에요.
-상호간 반드시 지켜야 하는 바는 ‘대한민국 노동법’에 준합니다. 1일 8시간 근무,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하는 것 등을 기본으로 한 상호간 책임과 의무가 명시되어 있어요. 회사와 성원 모두는 상호간 이를 성실히 준수하는 것에 동의하며, 노동법에 기재되지 않는 사항은 회사 사규로 정해져 있어요.
-업무는 주관적 생각보다는 ‘고객과 시장입장에서 객관적이고 투명하게’ 이루어져야 해요, 옆에 있는 동료들이 있어요, 노크하고 도움을 청해보세요.
-업무의 ‘본질을 파악’하고 ‘목표설정 KPI’, 실행, 성과분석, 개선하기 :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목적을 가지고 어떻게 수행해야 할지 등에 ‘능동적인 태도’로, 업무를 실행함으로써 끝내는 것이 아니라, 되돌아보며 개선해 나가는 ‘진보적인 업무 프로세스’를 적용해 봐요.
- 회의장은 ‘라이브 공연장’이라서 몰입과 속도감이 필요해요 : 소통과 의견교환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회의는 2인 이상이 참여하기에 철저한 준비가 선행되어야 하고, 빠른 결정을 통해 효율을 높여요.
-퇴근 및 연차에 눈치 NO, 출근 인사 YES : 출근 시간은 팀별로 자율 지정
-데이터로 나오는 ‘성과’에 대해서 반드시 ‘보상’이 있어요. (업무 중심)
-동료의 아이디어, 창의성, 해결책에 적극적 ‘리액션’가 있는 문화를 만들어요.
-자신의 정당성을 위하여 ‘왜곡하지 않아야’ : 스스로의 정당성을 위하여 객관적인 진실에서 벗어나 비상식적, 진실 왜곡 등이 없는 그리고 동료에 대한 일방적인 비판, 비방 등이 없는 문화를 만들어요.
-에코후레쉬 기승전결도 계속 변하고 업그레이드될 거예요.